처방전 조회하기

반응형

집 이사를 하고 병원에 가기전에 지난 번에 처방받은 내용을 새로운 병원에 말하고 진찰을 받으려고 하는데 내가 받은 처방전과 처방약이 기억나지 않아 과거 병원에 전화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전화를 걸지 않아도 처방전을 조회 할수 있는 방법에 있어 정리해보았습니다.

처방전 조회

내가 받은 처방전 조회 하기


처방전조회

내가 받은 처방전을 조회 하는 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nhis.or.kr)에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는 내가 납부한 건강보험료와 건강검진 결과 등 건광과 의료에 관련한 정보를 받아볼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모든 병원과 약의 진료,처방기록은 건강보험과 관련되어 있어서 내가 받은 처방전내용을 확인할수 있는건데요.

처방전조회

건강in메뉴에서 나의 건강관리를 클릭합니다.

나의 건강관리에 건강검진정보 아래아래에 '진료 및 투약정보를 클릭합니다.

나의 처방전을 조회 하기 이전에 공동인증서등으로 본인 인증을 거친후 로그인 해야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카카오지갑등 다른 인증서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방전조회

본인인증과 보안문자를 입력하면 내가 받은 처방전과 처방약 내역이 위 처럼 뜹니다.

 

 

 

처방전 내용은 최근 1년간 방문한 내용만 나옵니다. 진료일자와 진료형태,처방횟수,투약일수등을 상세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처방전조회

병원명과 약국명을 클릭하면 처방약품명과 처방약품효능등을 알수 있어서 

내가 어떻게 아팠을때 받은 약물 이름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처방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방약을 조회하는 다른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내가 받은 처방약 조회하는 방법

 

내가 받은 처방약 조회하는 방법

치과에서 항생제 처방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항생제가 독하다보니 배탈이나 밤새 내내 병원을 오간기억이 있습니다. 똑같은 약을 처방받아야해서 치과에 말하니 그럼 비보험약이긴하지만 다른

kimjeje.tistory.com

휴일 지킴이 약국 위치

 

휴일 지킴이 약국 위치

가끔 저녁을 잘못먹고 탈이 나거나 휴일에 요리를 하다가 불에데이거나해서 상처가 나는등 일상생활에 가끔씩 약품으로 간단히 치료가 필요할 일이 종종생깁니다. 집에 필요한 약품들이 구비

governa.tistory.com

당뇨 영양제 추천 5가지 알아보기

 

당뇨 영양제 추천 5가지 알아보기

당뇨병은 성인병중 가장 대표적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장기인 췌장에서 인슐린이 부족해 혈당이 상승하게 되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주로 스트레스의 증가와 운동부족, 고지방 음식등의 섭취

gover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