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가격비용 확인하기(건강보험 적용범위)

반응형

장시간 오래 앉아 일하거나 교통사고로인해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등 척추에 통증이와 병원에 방문해 도수치료를 받아본 경험이 계실텐데요. 받고나면 시원하고 자세 교저에도 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받고 싶어하는 치료중하나이기도 합니다.

도수치료가격

도수치료란?


도수치료는 근골격계 질환 증상을 개선시키기위해 시행하는 비수술적 치료의 일종입니다.

치료사들이 맨손을 이용해 척추와 관절을 교정하는 치료로 잘못된 자세나 체형을 바로 잡는 효가가 있기도 합니다.

인체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의 유기체로 보고 전문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틀어진 척추와 관절등 각조직의 정렬을 맞추고 기능을 증진시키는 치료입니다.

 

 

 

많은분들이 추나요법과 도수치료를 헷갈려 하시기도 합니다.

추나요법은 한방에서 이루어지는 수기치료로 한의사가 환자의 신체,뼈관절,연부조직등을 밀고 잡아 당기거나 마찰을 일으켜 기능을 살리는 치료요법입니다. 

도시치료는 정형외과,통증의학과,재활의학과등에서 초음파,엑스레이,CT등을 통해 진단받고 전문의가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처방되는 치료법입니다.

 

도시치료는 척추질환,체형불균형,운동장애,스포츠손상,수술후 재활,골절,염좌,만성통증등에서 치료 요법중 하나로 쓰입니다.

도수치료가격

도수치료 가격비용 


도수치료는 건강보험에 적용이 되지 않은경우에는 비급여 진료로 해당되어 건강보험대비 진료비가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또 지역이나 병원등급마다 도수치료 가격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병원구분 최저금액 최고금액 중간금액 평균금액
상급종합 14,989 158,000 49,000 53,882
종합병원 3,000 260,000 52,320 67,289
병원 2,000 500,000 90,000 98,355
의원 - 500,000 100,000 103,161

 

보통 동네에 있는 의원에서는 도수치료 진료비용이 약 10만원 내외 정도 입니다.

 

 

 

가장 비싼곳으로 가면 약 5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수도 있습니다.

만약 실비보험에 도수치료로 보상받을수 있다면 일정조건이 된다면 도수치료를 실비로 받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도수치료가격

도수치료 건강보험 적용

 


2021년 7월 1일부터 칠시된 4세대 실손건강보험으로 특약에 도수치료를 가입한경우 비급여 도수치료와 체외충격파치료,증식치료는 연간 가입금액인 최대 350만원을 한도로 최대 50회까지 보장 받을수 있습니다.

최초 10회를 보장받은 이후 객관,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검사결과등을 토대로 하여 개선이 확인된 경우에 한해 매 10회 단위로 연간 50회까지 보장합니다.

 

2019년 4월부터 디스크 보존적 치료법중 하나인 추나요법이 건강보험에 적용되어 디스크 환자 치료중 건강보험이 적용확대되었습니다.

단순 복잡 특수(탈구)추나요법 시술을 받을 경우 치료비용의 50%만 부담하면됩니다.

 

 

 

하지만 복잡추나 중디스크,협착증 외 근골격계 질환은 본인부담률 80%가 적용되며 연간 20회까지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환급 확인하기)

 

비급여 진료비 확인서비스(환급 확인하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기관별 진료비용 정보 공개제도로 병원과 동내의원의 비급여 진료 비용을 확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침습적 산전검사,도수치료,크라운

governa.tistory.com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무료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과 무료 접종 대상자 확인하기

대상 포진 예방접종은 국내에서 스카이조터스주와 조스타박스주를 접종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되면 띠모양의 발진이 피부에 발생해 통증이 발생되어 고통이 힘든분들도 많으신

governa.tistory.com

관절에 좋은음식,영양제 추천합니다.

 

관절에 좋은음식,영양제 추천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갈수록 관절은 퇴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건강한 음식을 먹거나 적절한 운동으로 관절이 퇴행되는 시기를 늦쳐볼수는 있습니다. 미리미리 관절에 좋은 음식과 운동,

gover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