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가입

반응형

고용노동부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청년고용응원 멤버십에 9번째 기업으로 가입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스타벅스 청년고용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연계 바리스타 훈련과정을 신설했습니다.

또 청년인재 양성과 창업지원, 청소년 진료교육프로그램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청년고용응원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는 텀블러 제작과 스타벅스 매장에 게시판 홍보,재능기부 카페도 오픈한다고 하네요.

 

청년 고용응원프로젝트

청년 고용 응원프로젝트는 정부 기업,사용자 단체가 협업해 직무역량 강화와 일경험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이 공감할수 있는 채용문화를 만들기 위해 일련의 활동을 확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잭트를 새로 만들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중위소득 120% 이하인 만 18세~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작업과 커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 있는 맞춤강의오 ㅏ커피추출등의 실습,스타벅스 매장투어를 분기별 50명씩 진행한다고 합니다.

 

또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를 운영해 청년인재 양성과 창업지원을 하는데 장합금 지원과 연중 진행하는 유스리더십 캠프,개인역량강화세미나등을 지원합니다.

또 성수역점을 비롯한 10개 창업카페 거점매장에서 창업관련 강연과 멘토링,네트워킹등 청년 창업문화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합니다.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하는데요.

취업연계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사전 연수과정을 이수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쓰는법 면접준비등 정보설명,발표기술,관계형성기술,갈등해결 기술등 교육을 진행합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세계적 커피 기업을 넘어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스타벅스가 청년고용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것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또 청년고용응원 멤버십 가입이 다양한 업종기업참여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내실있는 청년고용 지원프로그램이 노동시장에 확산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