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증상, 카베진 효과는?

반응형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입안으로 신물이 넘어오는 기분이 드는데요. 이를 역류성 식도염 증상중 하나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내버려두면 위산이 구강과 인후를 침범해 만성 기침과 후두염,천식,치아부식의 원인이 될수도 있는데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

무엇이든 증상이 나타나는걸 방치하면 악화될수 있기 때문에 미리 증상을 파악한후 적절한 치료르 받는게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식도와 위사이에 있는 식도 괄약근은 위에 있는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넘어오지 못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식도괄약근은 음식을 삼키거나 트림을 할때만 열려서 기능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만약 식도괄약근의 조이는 힘이 부적절하게 열리거나 약해지면 위에 있는 위액이 식도로 역류 합니다.

이렇게 식도로 위산이 거꾸로 올라와 자극해 염증이 생기게 되면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은 보통 섭식장애와 약물,위산역류등에 의해 생기는데요. 위산이 역류하는것은 식도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원이이며 위에서 위산이 역류해 식도점막에 화상이 생겨 발생합니다.

또는 억지로 구토를 하거나 구토를 자주해 섭식장애가 생기면 식도에 음식물과 함께 올라온 위산이 식도 점막에 화상을 발생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 소염진통제,철분등의 약물이 식도에 화학적 화상을 일으켜 발생할수도 있기도 합니다.

또는 고지방식과 커피, 콜라,과일주스,흡연,음주가 하부도식도괄약근의 조이는 힘이 감소 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해 과잉 섭취 할 경우 역류성 식도염이 발생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위산은 음식을 소화시켜야 하므로 강한 산성입니다. 만약 위산이 과도하게 식도로 역류하면 원할하게 작동하지 않아 문제가 됩니다. 산을 방어할수있는게 식도에는 없어서 식도가 산에의해 자극됩니다.

또한 점막이 손상되어 염증과 통증이 발생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산이 식도를 자극해 가슴부위부터 목까지 타들어 가는듯한 느낌이 생깁니다.

이로인해 호흡곤란이나 가슴답답함, 심한경우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가장 대표적인 증사은 가슴쓰림입니다.

명치끝에서 목구멍쪽으로 치밀어 오르는것과 같이 흉골뒤 가슴이 타들어가는듯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따갑다, 가슴쓰리다, 뜨겁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형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인후이물감,후두염,쉰소리,천식과 같은 호흡기계에서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종종 흉부에 음식이 걸려있는 듯한 기분도 들며 가끔 구토물에 혈액이 섞여 나올수도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

역류성 식도염은 약물치료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생활습관을 조절하고 고치는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약물로만 치료하고 생활습관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자주 발생할수 있기 떄문인데요.

과식하거나 식후 바로 눕거나 조지방식, 음주를 하면 위액이 역류가 잘 되기 때문에 자제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식도 점막을 직접적으로 자극하는 음식은 주로 신과일 주스와 탄산음료가 있는데요 이를 줄이는게 좋으며 비만이시면 체중감량을 하거나 조이는 옷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껌을 씹으면 침이 계속 분비되어 침이 식도로 넘어가 역류한 위액을 밀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도염이 발생했을때는 양배추와 브로콜리,알로에,감자,고구마,익힌토마토,마를 섭취하는것도 역류성 식도염 치료에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역류성 식도염에 카베진은 효과 있을까?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중 양배추를 섭취하는것도 좋다고 했는데요.

 

카베진이라는 약품이 제산제와 양배추즙이 혼합된 일본약품으로 역류성 식도염에 카베진을 먹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카베진의 창출,자소엽 생약선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인데요.

카베진은 양배추 성분으로 약해진 위점막을 복구하거나 과도하게 분비된 위산을 중화해 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따고 합니다. 또는 지방 소화 효소로 소화기능을 돕기도 한다고 하네요.

만성 소화 불량이시거나 식사후 위가 더부륵하거나 위산과다 증상이 있으시면 가끔씩 카베진을 드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간암 초기증상,원인,치료방법

 

간암 초기증상,원인,치료방법

우리나라의 간암 환자 발생수는 세계다른나라와 비교했을때 비교적 높다고 합니다. 인구 10만명당 여자는 8명, 남자는 28명정도 발생할 암인데요. 암 사망원인 중 첫번째 위암 다음으로 많은 사

governa.tistory.com

보건증 검사항목, 오래걸리지 않아요!

 

보건증 검사항목, 오래걸리지 않아요!

유흥과 식품분야 종사자는 반드시 보건소에 방문하여 간단한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건증이라고도 하지만 정식명칭으로는 '건강진단결과서'라고 하

kimjeje.tistory.com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과 효능, 복용법

 

임팩타민 프리미엄 가격과 효능, 복용법

안녕하세요. 직장인들이 책상에 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제 등을 두고 출퇴근 할때 종종 먹곤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영양제중 하나인 임패타민 프리미엄에 대해 정리 해 보았습니다. 임팩

kimjej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