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가격 얼마정도?

반응형

나이가들어 노년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나이가 들다보니 몸이 하나씩 예전같이 않아지는것에 걱정도 많아집니다. 자녀들에게 짐,부담이 되지 않게하기 위해 이것저것 건강에 좋은걸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관절도 예전같지 않지만 눈도 자주 흐려져 병원을 가보니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백내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수정체가 흐려지는 질환으로 사물에 안개가 낀거처럼 흐려지는 안과 질환입니다.

보통 사람의 눈에는 안경알과같은 투명한 수정체가 있는데 이 수정체가 사물을 보게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 이 수정체가 노화 되거나 눈에 염증이 생기거나 외상을 당해 흐려보이게 됩니다.

60세 이상이 되면 전체 인구의 70%가, 70세 이상이 되면 90%가 백내장 증상을 경험할정도로 노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질환이기도 합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백내장이 발생하는 원인은?

백내장은 위 처럼 보통 노화와 관련이 생기며 40세 이상이 되면 백내장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수정체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단백질이 뭉쳐지기 시작해 백내장이 상기게 됩니다.

노화 외에도 과도한음주,고혈압,비만,눈 부상으로 인하거나 과도한 자외선 노출로 백내장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당뇨병,피부질환,부신피질호르몬과 같은 약물 과용,비타민E가 부족할 경우 백내장에 발생하기도합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시야가 흐려진다는것입니다. 독서나 가까운 물체를 불때 초점을 맞추기 어려워지는데요.

또 밝은 색상이 평소보다 흐릿하거나 덜 선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백내장이 진행되어 굴절률이 증가해 근시가 되다가 점차 진행되며 혼탁이 심해지게되어 전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백내장은 대체로 육안으로 구분할수가 없어서 조금이라도 위와 같이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사의 소견을 듣는게 좋습니다.

 

 

백내장 치료방법

백내장은 노화로인한 자연스로운 퇴화이긴하지만 건강한 생활방식으로도 예방할수있긴합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심해질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하기도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흐려진 수정체를 제거한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

초음파 기구로 백내장이 생긴 수정체를 흡입하여 그 자리에 영구적인 인공수정체를 사입합니다. 그후 수술후 1~4주 동안 항염증제,항셍제등 점안약을 사용하여 점차적으로 시력이 회복되게 됩니다.

백내장 수술가격

백내장 수술가격,비용은?

어떻게 보면 간단해 보이는 백내장 치료수술이기도 한데요. 그럼 이 백내장 수술가격은 얼마정도 할까요?

일부 수술통계에 보면 우리나라에서 1위가 백내장 수술로 약 37만여명이 한해에 백내장 수술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수술비용은 안과마다 다르게 부릅니다.

어느 병원은 한쪽눈 425만원,양쪽눈은 850만원에 할인가 700만원을 부르는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백내장 수술에 인공수정체를 집어넣은 렌즈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었고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면 받을수 있어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도 많은분들이 부담없이 받을수 있게 된것인데요.

 

모두닥에서 공개한 백내장 수술 가격을 보면,

최대 천만원, 최소 백만원,평균 550만원으로 안과마다 백내장 수술비용이 천차만별로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금액이 다른이유는 인공수정체 삽입술시 어떤 렌즈를 사용하냐에 따라 수술비용이 조금씩달라져서 라고 합니다.

기본적 검사만 하게되면 1~2만원대, 추가 정밀검사는 80만원까지 비용이 상승하기도합니다.

 

이상으로 백내장 수술가격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병원마다,또 진료내용에따라 금액이 천차만별로 달라져 수술전 많은 병원을 다니며 결정해야할거같습니다.

 

 

MRI CT와의 차이점 한눈에 비교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검진에서 CT와 MRI가 대부분 포함되게 됩니다. 20~30대때야 간단한 검진으로 하지만 40대가 넘어가면 대장내시경,위내시경등 하나씩 필수 항목들이 늘어납니다. 그중 MRI와 C

governa.tistory.com

 

 

뇌경색 전조증상 그리고 예방에 좋은음식

우리 인체에서 뇌는 신경세포들이 뭉쳐서 덩어리를 이루고 있으며 중추 신경계를 관장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뇌가 있어야 인체의 행동과 움직임을 다르며 인지와 기억,학습,감정등을 담당하

governa.tistory.com

 

 

음성 양성 뜻, 이것만 알면되요!

코로나19의 델타변이가 확산되어 혹시나 나도 코로나19에 걸린게 아닐까 하는 마음에 검사를 받아봤습니다. 다행히 반응은 음성이 나왔는데 친숙하고 자주 사용하던 용어가 아니다 보니 음성이

govern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