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정상수치 / 당뇨에 좋은 약초와 음식

반응형

성인병중 하나인 당뇨병을 판단하는 기준이 당뇨의 정상수치 이상을 초과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건강검진을 할때 피검사후 당뇨수치가 높게 나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하시는 성인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당뇨병을 진단하는 당뇨의 정상수치와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약초등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검사 계산,낮추는 방법 5가지(음식,약초)

당뇨정상수치
당뇨 정상수치

당뇨병은?

당뇨병은 혈액속의 혈당인 포도당이 높아지면 소변으로 이 포도당이 넘쳐나오게 되는 질환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은 소변으로 당이 배출되지 않도록 혈당이 조절됩니다. 이런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장기가 췌장인데, 여기서 췌장은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당을 조절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췌장에서 인슐린이 부족하게 되면 혈당이 상승하게 되며 이러한 질환을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고지방음식의 과식과 스트레스 증가,운동부족등으로 당뇨병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약 350만며이 당뇨병 한자라고 할 정도로 주변에서 흔한 질병이 되거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이 걸렸다고 해서 무시할 정도의 질환이 아닙니다. 당뇨병의 경우 다른 질환과 결합하게 되면 무서운 합병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급성대사성 합병증의 경우 혈당이 너무오르거나 떨어질경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의식이상이 발생하게 되어 생명을 위협할수 있게 됩니다.

또 혈관이 좁아지는 합병증이 발생하면 동맥경화증이 발생할수도 있어 시력상실이나,신부전등이 발생할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아침 공복 혈당 정상 수치 범위,낮추는 법(높은 이유는 당뇨병?)

당뇨정상수치
당뇨 정상수치

당뇨병 증상과 검사

당뇨병의 증상에는 보통 포도당이 소변으로 많이 배출되어 소변을 자주보는게 대표적인데요. 또한 그만큼 갈증도 많이 생겨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소변량이 많아지는 순환이 발생합니다. 또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배출되다보니 배고픔을 자주느껴 더 과식을 하게 됩니다.

이처럼 당뇨병의 대표적은 증상이 다음,다식,다뇨인데요. 상처치유가 느려서 잘 회복이 안되거나, 자주 피로감을 느껴 눈이 뿌옇게 보이는것도 당뇨병의 하나의 증상입니다.

 

당뇨 초기 증상 및 관리 방법(피부 소변 거품,오줌 냄새?)

 

이런 당뇨병은 주로 혈당과 당부화,인슐린 농도로 당뇨병인지 검사하는데요. 의학계에서는 아래 중해당되면 당뇨병 진단을 받는걸 추천합니다.

  • 가족이나 가까운 친척중에 당뇨병이 있는 경우
  • 연령과 체형이 40세 이상으로 비만한 경우
  • 고혈압,췌장염,내분비질환,담석증등 당뇨병 합병이 되기쉬운 질환이 잇는 경우
  • 다음,갈증,다뇨,다식,체중감소,피로감등의 증상이 잇는 경우
  • 다이아자이드계 혈압 강하제나 신경통에 쓰는 부신피질 호르몬인 스테로이드 제품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당뇨 정상수치

당뇨병을 검사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혈당검사와 포도당부하검사,당화혈색소가 있습니다.

이런 세가지 방법을 통해 나온 수치가 당뇨병수치인지 아닌지 판단하게 됩니다.

 

당뇨 정상수치 : 공복 혈당치 110mg/dl 이하, 식후 2시간 혈당치 140mg/dl이하 

아래는 WHO에서 발표한 당뇨 정상수치입니다.

구분 2시간 혈당 공복혈당
정상 140mg/dl 이하 110mg/dl 이하
당뇨병 200mg/dl 이상 126mg/dl 이상

이처럼 2시간 혈당 당뇨수치가200이상이 될경우 당뇨병으로 봅니다, 만약 당뇨수치가 150,160,170,180,190일 경우에는 당뇨병이 될수 있기 떄문에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꾸준한 당뇨병 검진으로 조기에 관리해야합니다.

간혹다가 당뇨수치가 300,400mg/dl내외로 오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즉시 약물치료를 받아야 하기때문에 병원을 꼭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당뇨정상수치
당뇨 정상수치

당뇨병 예방 방법(운동,음식,식습관, 영양제 치료)

 

당뇨에 좋은 약초와 음식

팔도약초누리라는 종합영양제를 연구하는곳에서 당뇨에 좋은 약초를 공개하였습니다.

겨우살이와 뽕잎,뽕나무뿌리껍질로 만든 차를 섭취하면 당뇨에 좋다고 하는데요. 뽕잎과 뽕나무 뿌리껍질은 이뇨와 진해,혈압강하와 향균작용이 있어 당뇨병일때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겨우살이 같은 경우도 관상동맥확장,이뇨작용과 콜레스테롤 강하작용이 있어 당뇨뿐만아니라 고혈압에도 좋은 약초입니다.

 

 

 

 

당뇨병의 경우 인슐린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채소와 역량이 적은 해조류,곤약,버섯류 등을 섭취하는걸 권장합니다.

초콜릿 사탕같은 단당류 음식을 자제해야하며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지방함량이 많은 튀김등은줄이는게 좋습니다.

 

 

당뇨 초기증상, 소변에 거품?

가끔 소변을 보는데 거품이 유난히 많은것 같다라고 느낄때가 있습니다. 그럼 혹시 당뇨 초기 증상일까? 하고 지레 겁먹게 되는데요. 성인병중 하나인 당뇨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의해야하는

governa.tistory.com

 

요산수치 낮추는법, 좋은음식과 영양제는?

요산수치가 과다해지면 통풍이 발생할 정도로 위험해집니다. 통풍이라고 하면 중년의 남성에게 잘 찾아온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요즘엔 젊은 남녀에게도 통풍이 찾아올정도 요산수치가

governa.tistory.com

 

 

오은영박사 상담비 이정도네요.

'우리아이가달라졌어요'의 대표적인 상담사인 오은영박사님에게 우리자녀 상담을 부탁하고 싶은 부모님들이 많으십니다. 그만큼 실제적으로도, 티비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그 효과가 많이 알려

kimjeje.tistory.com

 

반응형